인사말

고객과 함께하는 Consortium of World-Class Research
한국 클라우드 컴퓨팅이 세계적인 수준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 이사장 이동기입니다.

저희 홈페이지를 찾아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연구조합은 2009년 ‘산업기술연구조합육성법’에 근거하여 지식경제부 인가로 설립되었으며, 지난 10년간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의 핵심기술 개발 및 산업계 공통 애로기술 등의 기술적 과제를 상호 협동하여 해결하고,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인력 양성 등을 통해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정진해 왔습니다.

주요 사업으로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 스택 개발 및 배포를 통해 국가 R&D과제를 추진하고 표준화를 지원하였으며, 또한, 클라우드 컴퓨팅 인력양성 로드맵을 개발하여, 이를 기반으로 산업계에서 필요한 신규 인력 양성 및 재직자 대상 기술 재교육 등을 실시함으로써 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 하였습니다.
아울러,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 및 인력 등에 대한 다양한 행사 등을 개최하여 최신 기술 트렌드 공유와 인력 교류 등을 추진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클라우드 컴퓨팅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을 융합하고 데이터 시대의 필수 플랫폼으로써, 기업의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과 ICT 신산업의 성장 및 Globalization 가속화를 위해 빠르게 성장 할 기술 분야가 될 것이며, 이에 우리 연구조합은 이러한 시대적인 흐름에 발맞추어 항상 열린 마음 으로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국내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낌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  이사장 이 동 기